에코란?
※오타, 맞춤법, 잘못된 정보 또는 편향된 정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버워치에서 신 영웅 "에코"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영웅 출시는 32번째 영웅입니다. 역할군은 공격이며, 오버워치 단편 애니메이션 애쉬와 맥크리가 주인공으로 나온 '재회' 에서 맨 마지막에 잠깐 오버워치가 공식적으로 비추어준 적이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재회' 단편 애니메이션을 보고 에코를 출시 영웅으로 잠깐 착각했던 적이 있었지요 : ) 이제야 얼굴을 비추는 에코, 이번 에코와 관련된 단편 애니메이션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영웅은 무려 242일(약 8달) 만에 새로 출시한 영웅입니다. 30번째 영웅 "바티스트"와 31번째 영웅 "시그마"의 출시 주기가 126일(약 3달)인 것에 비해 이번 "에코" 출시는 상당히 오랫동안의 공백기가 있었습니다. 오랜 기간 공백기를 가졌는데 무엇을 위한 공백기인지 궁금하네요. 앞으로 오버워치에 조금은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오버워치 유저에게 기대를 많이 받은 에코 리뷰 시작합니다!
출시 시간
이번 신 영웅 "에코"는 아직 "공식" 서버에 등장하진 않았지만, 2020년 3월 20일 "PTR(공개 테스트 지역") 서버에는 출시가 되었습니다. 오버워치 단편 애니메이션 '재회'에서도 6분 24초부터 잠깐 등장하였는데, 이 이야기는 아까 하였으므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인터페이스
우선 게임 내 인터페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스킬이 세 개가 있고, 체력은 200, 탄창 수는 15입니다.
오버워치의 공식 에코 설명을 보자면,
요약하자면, 에코는 역할군이 공격이고, 난이도는 2이며, 기본 공격인 좌클릭은 오른손에서 투사체 세 발을 발사합니다. 궁극기는 "복제"이고, 이는 상대 영웅을 복제하며, 궁극기 충전 속도가 무려 650%가 됩니다. 우클릭은 "점착 폭탄"으로 왼손에서 나가는 투사체입니다. 점착 폭탄의 부착 데미지가 있으며, 대략 2초 후 폭발하는 폭탄입니다. 비행은 3초간 자유롭게 맵을 날아다닐 수 있으며 (메르시의 궁극기인 발키리와 흡사) 착지할 때는 지속 능력인 활공(메르시의 천사 강림의 하위호환)을 이용하여 조금 천천히 착지할 수 있습니다. 광선 집중은 체력이 절반 이하인 적을 공격할 시 초당 200을 주는 무시무시한 공격입니다. 이로서 에코의 모든 능력은 살펴보았습니다.
마치며
이번 신 영웅 에코는 많은 사람이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궁극기 충전 속도가 이제껏 나왔던 영웅과는 차원이 다르며, 활용성도 정말 높은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버워치의 현재 하락세를 보면 활용성이고 나발이고 대책이 나오지 않는다면 이 게임의 미래는 일반인인 제가 보아도 장담할 수 없어 보입니다. 가끔 즐긴 게임이기는 해도 정이 있어서 하락세를 보는 것밖에 할 수 없다는 것이 마음 아픕니다.. 오버워치가 이번 공백기에 무슨 일을 이루었는가에 따라 오버워치의 미래는 달라질 것 같습니다. 저는 오버워치를 믿습니다.